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스팀세척까지 가능

by 해피인트 2024. 5. 23.
728x90
반응형

요즘 주방가전 필수품 중 하나가 바로 에어프라이어죠.

저도 꽤 수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썼던 제품은 초창기에 많이 나왔던 형태인 동그란 바스켓 형태의 제품이었어요.

5년 정도 잘 사용하다가 이번에 새로운 에어프라이어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전제품은 고장 나지 않는 이상 잘 바꾸지 않는 편인데요, 이건 너무 바꾸고 싶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답니다.

 

 

 

 

 ◀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 

바로 풀무원에서 나온 스팀기능이 있는 에어프라이어랍니다.

저는 작년에 구매해서 23년형인데 올해 24년형으로 새로운 에어프라이어도 출시됐더라고요.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오리진과 로티세리 두 모델이 있는데 저는 로티세리를 구입했습니다.

 

 

 

 

크기는 가로 330mm × 세로 362mm × 높이 362mm 입니다.

10.5L의 오븐형 구조로 되어있는데 전자레인지보다는 좀 더 작고 외형도 깔끔하고 예쁩니다.

 

원통형 예전 에어프라이어는 용량도 너무 적고 내부가 원형이고 깊게 되어있어서 생각보다 데울 수 있는 용량이 너무 적었어요.

 

그런데 오븐형 구조로 앞쪽 도어를 열수 있고 칸칸이 바스켓을 넣을 수도 있어서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는 양이 훨씬 많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24년형 신형을 보니 15L와 20L의 제품들도 출시되었더라고요.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어요.

 

 

728x90

 

 

 

 ◀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구성품 ▶ 

일단 안에 넣을 수 있는 구성품이 세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트레이, 그릴, 메쉬바스켓인데 두루두루 잘 쓰고 있습니다.

 

특히 메쉬바스켓은 다양한 요리를 하기 너무 좋고  다용도 트레이는 맨 밑칸에 두고 기름 받이용으로 사용해도 좋더라고요.

 

 

 

 

그 외에 달걀찜틀과 로티세리 전용 3종이 구성품으로 들어있습니다.

달걀찜틀은 오리진에도 속해있는 구성품이에요.

 

 

 

달걀찜틀입니다.

메쉬 바스켓에 넣어서 찐 달걀을 만들 수도 있지만 이 찜틀에 넣으면 골고루 더 잘 익는 느낌이에요.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쓰면서 쓰기 편리했던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삶은 달걀 만들기인데요.

냄비에 물을 따로 끓일 필요도 없고 달걀찜틀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버튼 하나만으로 삶은 달걀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조리버튼 중에 찐 달걀 항목이 있는데 이걸 한 번 누르면 반숙, 두 번 누르면 완숙의 찐 달걀이 되어서 완성된답니다.

반숙달걀은 직접 만들려면 시간체크도 해야 하고 제대로 반숙이 되었는지 아닌지 알 수도 없고... 가끔은 너무 안 익은 반숙이 될 때도 있거든요.

그런데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니 완벽한 반숙란을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반응형

 

 

이건 로티세리 전용 바스켓인데요.

여기에 재료를 넣고 회전기능을 사용해서 요리를 할 수도 있고 로티세리포크에 꽂아서 통닭이나 삼겹살을 구울 수도 있어요.

 

저는 구입하고 나서 사실 로티세리 기능을 딱 한번 사용해 봤는데요.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어요.

일단 360˚ 회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8호 이하의 통닭을 사용해야 하더라고요.

그런데 보통 마트에는 9호 이상의 통닭을 많이 팔아서 8호 이하는 구매하기가 일단 좀 번거롭습니다.

그린고 로티세리 기능으로 구웠더니 처음 넣었던 통닭에 비해 부피가 많이 줄어서 양이 얼마 안 된답니다.

한 마리 굽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데 작은 것밖에 못 구우니 식구가 여러 명일 때는 한번 해서는 안 되겠더라고요.

 

다른 식재료의 경우에는 최대 1kg 이하로 넣어야 로티세리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무거우면 회전기능이 잘 되지 않는 거 같으니 참고하세요.

 

로티세리 기능을 별로 사용하지 않을 줄 알았으면 더 저렴한 오리진을 구매할걸 하는 생각도 했답니다.

 

 

 

 

 

 

 ◀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장단점 ▶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계단식 선반을 이용해서 한 번에 삼단까지 요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이렇게 하는 경우는 별로 없지만 어쨌든 전에 쓰던 원형 바스켓형태의 에어프라이어보다는 대용량 조리가 가능하고 다양한 요리도 동시에 조리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렇지만 오븐식이다 보니 트레이를 넣고 뺄 때 문을 앞쪽으로 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스테인리스 트레이가 너무 뜨거워서 오븐전용 장갑이나 손잡이가 필요하고 화상에 주의해야 합니다.

 

조리후나 세척 후에는 음식냄새나 스팀 때문에 도어를 열어놓고 있어야 하는데 살짝만 걸치게 열어놓을 수 있는 게 아니고 완전히 오픈을 해놔야 하니 이게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좋은 점 중 하나는 문을 열지 않아도 조리과정을 볼 수 있게 유리로 되어있다는 거예요.

거기에 조명을 켜면 조리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요리가 잘 되고 있는지 볼 수 있답니다.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스팀, 열풍, 복합, 회전 4개 모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라 물론 열풍기능이 있고,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스팀기능이 있다는 거였어요.

또 두 가지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복합모드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찜기가 따로 필요 없이 찜요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거예요.

다양한 야채찜이 가능해요. 

자주 해 먹는 양배추찜뿐 아니라 단호박 찔 때도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저희 집은 만두를 좋아하는데 찐만두 할 때도 좋고 복합모드로 하면 스팀모드로 촉촉하게 수분감을 준 뒤에 열풍모드로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워주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고 있답니다.

이 외에도 순대를 쪄먹기도 하고 삼겹살이나 등갈비구이 할 때도 복합모드로 하면 겉바속촉의 조리가 가능해요.

 

자주 해 먹는 요리는 버튼 하나만으로도 쉽게 조리를 시작할 수 있고, 풀무원 가전제품이라 풀무원 식품 자동 조리 모드가 있어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시간, 온도를 설정할 필요 없이 버튼터치 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더 다양한 요리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제품 위쪽에 있는 QR코르를 스캔하거나 인스타그램에서 @풀무원요리가전 (@pulmuone.cooking)을 이용해 보세요.

저도 여기서 몇 가지 따라 해봤는데 괜찮더라고요.

 

 

 

 

스팀기능이 있기 때문에 전용 물통이 필요합니다.

물통은 제품 뒤쪽에 있는데 쉽게 빼고 넣고 할 수가 있습니다.

한 번에 1.5L까지 물을 넣을 수 있고, 이때 꼭 정수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수돗물에 다량 함유된 미네랄 성분이 고온의 히터로 가열 시 석회가루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팀기능과 더불어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스팀세척 기능이 있다는 거예요!

스팀세척 기능은 고온스팀을 사용하여 조리실 내부를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에어프라이어 쓰다 보면 아무래도 기름때가 낄 수밖에 없는데 이걸 버튼 하나로 세척을 해주니 너무 좋지 뭐예요.

 

그리고 이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은데 스팀세척은 조리실 세척기능스팀히터 내부 세척기능으로 구분되어 있다는 거예요.

스팀 히터관 세척 모드는 물통에서 스팀 토출구까지 내부 관 안에 남아있던 물까지 깨끗하게 씻어 내리는 기능이랍니다.

세척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조리실 세척기능이 시작되고 시간은 20분 소요된답니다.

그리고 스팀히터 내부 세척은 스팀세척 기능 버튼을 5초간 꾹 눌러주면 시작되는데 소요시간은 35분입니다.

 

 

그런데 단점 중 하나가 바로 이 스팀기능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소음입니다.

오히려 열풍모드일 때는 별로 신경이 안 쓰이는데 스팀기능을 사용하면 주기적으로 들리는 소음이 좀 신경 쓰이긴 해요.

그래서 스팀기능 틀어놓으면 남편이 자꾸 어디서 진동 울리는 거 같다고 얘기하기도해요.

그래도 깨끗하게 세척까지 되니까 저는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소 요가매트 vs TPE 요가매트 비교

 

다이소 요가매트 vs TPE 요가매트 비교

얼마 전에 요가를 다시 시작하면서 요가매트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전에 다니던 요가학원은 매트가 준비되어 있어서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등록한 동네 주민센터 요가반은 요

inthead.tistory.com

유니세프 정기 후원 취소 방법

 

유니세프 정기 후원 취소 방법

유니세프 후원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후원하기가 아닌 후원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유니세프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유니세프는 1946년 '차별 없는 구호'의 정

inthead.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